< 목록으로

찐 ISxJ 가 말해주는 ISFJ와 ISTJ 특징

ISFJ
잇팁누릉지
2023.10.04
추천 1
조회수 563
댓글 3

안녕하세요. 찐찐 ISFJ 입니다. 저는 F는 반반이거나 조금더 많은거 같은데

나머지는 완전 극극 ISxJ 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ISxJ의 특징을 나열해보겠습니다 

 

1. 진짜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가치가 변수 없는 안정적인 삶임 

2. 머릿 속에 살 것들 해야 할 일들 등이 적혀 있는 일정표 같은게 있음

3. 정해진 선 안에서 개성을 추구하는 것 까지는 괜찮은데 그 선을 넘어서는 건 조금 꺼려짐

4. 약속 시간 전까지 뭘 하다가 타이밍을 놓쳐서 약속 시간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음

5. 뭔가 굳이 싶은 디테일에 집착하는 경우가 있음

6. 청소된 방에 머리카락만 좀 떨어져 있어도 신경쓰일 정도의 깔끔한 사람들이 많음

7. 방 안에서도 서랍장별로 무엇을 넣어야하는지까지 정해놓는 경우가 많음

8. 여행일정이 분단위 초단위까지는 아니어도 도중에 뭐하지? 하는거 없을 수 있게 순서는 있어야 함

9. 가급적 순서를 정해서 일을 처리함! 닥치는대로 기분대로 처리하는 경우는 거의 없음

10. 침대에 누워 있을 때는 내일 뭐할지 오전에는 뭐부터 할지 이런 생각하다가 잠듬 

 

제가 생각나는건 이정도인거 같은데! 혹시 다른 것들도 뭐 있으실까요? 

댓글

위 글에 하나도 반박 못하겠다 그냥 나임 ㅋㅋ
INFP
달달한커피
294 일전
답글 추천 (0)

답글

잇프제... 최고다 쭈압
ENFP
밍밍해
294 일전
답글 추천 (0)

답글

다 공감되는 말들이네요🤣🤣 추가하자면 인간관계 면에서 바운더리 안에 있는 사람에게는 간이고 쓸개고 다 때주는 것 같아요:) 나머지는 무관심..

답글

자유게시판

entp남자들
INFJ
aldng635
조회수 146
추천 0
2024.04.24
ISTP와 연애 1달차인데 고민이 많아요
ESFJ
프제
조회수 378
댓글 2
추천 0
2023.12.19
entp 전남친
ESFP
즈닝
조회수 723
댓글 2
추천 0
2023.10.15
엔프제 성격 단점이 뭐야?
INFP
인프피임
조회수 619
댓글 2
추천 0
2023.10.06
ENFP의 딜레마
ENFP
엥뿌삐오피셜
조회수 788
댓글 3
추천 0
2023.10.06
엔프피들아 이거 맞아?
ENFP
쌀보리
조회수 625
댓글 3
추천 0
2023.10.06
찐 isfp 가 말하는 내 인생 최고의 플러팅
ISFP
울보잇프피
조회수 900
댓글 2
추천 0
2023.10.06
엔프피들은 이별하면 후폭풍 심한 편이에요?
ISTP
엥뿌삐쁘삐빠삐뽀
조회수 1321
댓글 8
추천 0
2023.10.05
ISFJ랑 공적으로 만났는데 사적인 호감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ENFP
밍밍해
조회수 610
댓글 7
추천 0
2023.10.05
엔프제 친구들아 원래 인스타 언팔잘해??
INFP
알로하
조회수 447
댓글 3
추천 0
2023.10.04
엣팁들에게 궁금한 점
INFP
달달한커피
조회수 419
댓글 1
추천 0
2023.10.04
나도 엥뿌삐 친구 갖고싶다
INFP
멘붕
조회수 468
댓글 4
추천 0
2023.10.04
찐 ISxJ 가 말해주는 ISFJ와 ISTJ 특징
ISFJ
잇팁누릉지
조회수 563
댓글 3
추천 1
2023.10.04
Enfp랑 infp랑 한끝차이인데 왜케 다른걸까?
ESFP
수니수니
조회수 610
댓글 2
추천 0
2023.10.03
엔프피한테 선물 줄 때
INFJ
마시멜로인프제
조회수 534
댓글 1
추천 0
2023.10.03
작성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