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엔프피끼리 연애는 어떤가요?

ENFP
빨주노초파남보무지개
2023.09.12
추천 0
조회수 944
댓글 6

저는 평범한 엔프피고! 관심 있는 썸남은 극단적 엔프피인데 연애하면 잘 맞을까요? 

이전에는 제 말 잘들어주고 계획적이고 이성적이고 이런 류의 남자들을 만났는데 

저랑 비슷하면 남자친구보다는 친구로써 좋아했구요! 근데 엔프피 남자랑 썸을 타게 됐어요!

너무 비슷해서 잘맞는것도 있는데 또 상호보완이 전혀 안나는 느낌? 도 있어서!

혹시 엔프피끼리 연애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댓글

주변에서 엔프피들끼리 연애하는 걸 본적 있는데 진짜 놀때는 재밌게 놀고 싸울 때도 화끈하게 싸우는걸 본적이 있어요 ㅋㅋㅋㅋ
ENFP
엥뿌삐오피셜
311 일전
답글 추천 (0)

답글

저도 비슷한 생각인데 ㅠㅠ 저랑 비슷한 스타일과 연애를 한번도 안해봤더니 고민이 되네요 ㅠ
ENFP
빨주노초파남보무지개
311 일전
추천 (0)
와~~그저부럽네융ㅋㅋㅋ
저는 본 적은 없지만
(Enfp entp는 봄)
저보다 덜 내향적인사람이 아닌 극단적 enfp라니..! 근데 여사친문제만 신경안쓰이게하면 괜찮을거같아요저는ㅋㅋ

답글

앜ㅋㅋㅋㅋㅋㅋ 맞아요! 근데 엔프피 특성상 그게 또 안될껄 알아서... 또르륵 🥲🥲
ENFP
빨주노초파남보무지개
311 일전
추천 (0)
항상 그냥 보고 넘겼었는데 댓글 다는 건 오늘이 처음이네요. 저랑 남친 둘 다 엔프피예요!
물론 남친보다는 제가 더 극단적인 엔프피이기는 한데 저는 연애할 때 최대한 애인한테 집중하는 스타일이라 이런 문제로 아직까지 부딪힌 적은 없었어요! 다만 남친이 순해서 가끔 불만이 있어도 그냥 삼키고 넘기는 듯한 느낌은 있네요..ㅎㅎ 그래도 저도 눈치껏 적당히 다른 일정 조정하고 줄이면서 최대한 사랑 받는다고 느낄 수 있게 남친한테 최선을 다해서 표현하고 아껴주고 있어요!
또 말씀하신대로 둘이 너무 비슷하고 잘 맞아서 좋긴 한데, 아무래도 서로에게 보완이 되는 측면은 전혀 없는 게 좀 큰 위기긴 했어요. 저는 P치고 계획적인 성향이 꽤 있는 편이라서 연애 초기에 무계획적이고 즉흥 데이트만 하려는 남친이 너무 갑갑하고 짜증도 났던 것 같아요. 본인도 어느 정도 저와의 데이트에 신경 써주는 그런 성의를 보여줬으면 하는 마음과 저에게도 다소 부족한 계획적인 면모를 남친이 채워줬으면 했는데 그런 게 전혀 없더라고요.. 이 부분 때문에 솔직히 저 혼자 짜증나서 성질도 내긴 했어요. 초기에는 서로를 잘 모르다 보니까 더더욱 서운함만 쌓였지만, 시간이 흐르고 조금씩 서로의 세세한 성향을 이해하게 되니까 점점 나아졌어요!
데이트 잡으면 남친이 계획 짜오길 불안하게 기다리기보다는 제가 먼저 구체적인 계획을 짜오는 데이트를 하게 됐고, 남친도 그걸 보고는 한 달에 1-2번 정도는 본인도 계획을 세워오더라고요. 계획적인 데이트를 원할 때는 제가 좀 더 애쓰고, 저도 계획보단 즉흥을 원할 때가 많은 편이라 그럴 땐 그냥 흘러가도록 맘 놓고 데이트를 하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자주, 오래 만날수록 서로가 닮아가다 보니 그런 부분에 스트레스 안 받은지도 좀 된 것 같아요!
너무 비슷해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으시겠지만 위에 적어드린 예시처럼 결국엔 누구랑 연애를 하더라도 약간의 배려와 서로의 성향에 대해 좀 더 섬세히 알아가는 과정은 꼭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너무 걱정 마시고 마음 가는 대로 만나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저는 지금 남친이랑 너무너무 잘 맞고 좋아서 혹시라도 헤어진다면 다음 애인은 저랑 성향 정반대인 사람은 도무지 못 만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거든요. 너무 겁 먹지 마시고 찬찬히 서로를 지켜보고 이해하려 노력하시다 보면 배려하면 좋을 부분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비슷한 성향이라 결국은 맞물리는 지점이 있어서 그때부턴 정말 물 흐르듯 흘러가는 순탄한 연애가 되더라구요!! 처음 댓글 쓰다 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
상호보완이 되는 연애도 정말 좋지만, 사람마다 원하는 연애 가치관이 있을 거라서 너무 비슷한 사람과의 연애는 싫으시다면 좀 더 고민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저는 비슷한 사람과의 연애가 정말 좋다고 느껴서 제 경험 말씀드려봅니다 😆

답글

진짜 진지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고민했던 부분들을 그렇게 해결하고 계셨군요! ㅎㅎ 말해주신 것처럼 서로에 성향에 대해 알아가고 배려하는게 필요하긴 한데 이런 사람과 연애를 한번도 안해보다보니 괜히 겁먹었던게 있었던거 같아요! 말해주신 내용을 들으니까 뭔가 좀 자신감이 생긴거 같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
ENFP
빨주노초파남보무지개
311 일전
추천 (0)

연애게시판

공지 원래 엔팁은 진짜 숨쉬듯 플러팅 하는거야?
INFP
짤물어오는인프피
조회수 1453
댓글 5
추천 0
2023.09.30
엔프피 삐진거같은데..
ENTJ
엔프피사랑해
조회수 625
추천 0
2023.12.17
ISTP짝남 꼬시는중인데 가망있나오..??
ENFP
챙옹
조회수 586
추천 0
2023.12.14
기간 적당한가요?
INFJ
몽그
조회수 424
추천 0
2023.12.11
엔프피 짝사랑..
ISTP
뱅이
조회수 519
추천 0
2023.11.28
ISTP가 저를 너무 좋아해요
ENFP
쏜팡이
조회수 467
댓글 1
추천 0
2023.11.27
Infp에게 사랑이 빠진
ENFP
Enfp멍멍이
조회수 501
추천 0
2023.11.04
ISTP 연락 속도
ESFJ
로스
조회수 1039
댓글 2
추천 0
2023.11.02
istp 짝남
INFJ
🦦
조회수 686
댓글 1
추천 0
2023.10.18
그만해야져
ESFJ
엣쁘제직장인
조회수 478
댓글 1
추천 0
2023.10.17
엔티피 꼬시는법
INFP
조회수 557
댓글 2
추천 0
2023.10.16
짝사랑 끝내려고 하는데 엔프피 마음 좀 알려주세요
ISTP
가리비
조회수 567
추천 0
2023.10.15
Isfj가 너무 어려워요 ㅜㅜ
ENFP
넹구리
조회수 582
추천 0
2023.10.14
ENTP남친과 ENFP여친
ENFP
나도날몰라
조회수 905
댓글 6
추천 0
2023.10.12
앙큼fox 엔팁에게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ㅜㅜ
ENFP
크캬컄
조회수 734
댓글 7
추천 0
2023.10.10
앙큼fox 엔팁에게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ㅜㅜ
ISTJ에게 썸붕
ESFJ
엣쁘제직장인
조회수 1803
댓글 2
추천 0
2023.10.09
작성
1 2 3 4 5